엑셀을 시작하려면 먼저 시트를 만들어야 돼요!
엑셀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시트도 있고,
새로 만들 수도 있어요!
먼저 새 통합 문서로 열어볼게요~
이게 엑셀 기본 창이에요!
파일 / 홈 / 삽입 / 페이지 레이아웃 / 수식 / 데이터 / 검토 / 보기
위쪽에 보면 이렇게 메뉴가 있고,
아래쪽에는 간편하게 눌러서 설정을 바꿀 수 있는
버튼이 있어요~!
홈에 있는 메뉴를 가장 많이 쓰게 될 텐데
홈에 있는 메뉴 중 맨 앞에는
붙여 넣기 ( Ctrl+V ) 복사 ( Ctrl+C )
잘라내기 서식 복사 클립보드가 있어요~
붙여 넣기 : 복사한 셀을 다른 셀에 붙여 넣기
복사 : 선택한 셀의 모든 내용, 서식 복사
잘라내기 : 선택한 셀의 내용을 잘라내기
(이전 셀의 내용이 지워짐)
서식 복사 : 선택한 셀의 서식만 복사(내용 X)
클립보드 : 복사, 잘라내기 한 내용이 저장되는 장소
(새로 복사, 잘라내기 할 경우 이전 데이터는 지워짐)
복사가 진행되는 순서
복사 / 잘라내기 ▶ 클립보드 ▶ 붙여 넣기
1. 글씨체
2. 글씨 크기
3. 글씨 크기(크게/작게)
4. 굵게
5. 기울기
6. 밑줄
7. 테두리
8. 채우기 색
9. 글꼴 색
10. 윗주 필드 표시 / 숨기기
모양은 간단한 편이고 이름을 보면 어떤 기능인지는 아시겠죠!?
글꼴 탭에 있는 기능을 통해 글꼴 관련된 설정을 바꿀 수 있어요!
맞춤에서는 글씨 정렬을 할 수 있어요~
셀안에서 위치를 확인하고, 텍스트 줄을 바꾸거나,
셀 병합이 가능해요~
표시 형식에는 셀을 어떤 모양으로 표시할 건지 간단하게 나와있어요~
보통 일반으로 되어있고 % 는 숫자를 %로 만들어주고,
, 는 숫자 1000 단위에 ,를 표시해줘요~
←. 0 소수점 표시 자릿수를 늘려주고
→. 0 소수점 표시 자릿수를 내려줘요~
조건부 서식은 셀 범위를 정해서 원하는 조건에
따라 서식을 바꿀 수 있어요
표 서식은 선택한 범위의 표의 서식을 일괄로 바꿔줘요~
엑셀에서 제공하는 서식이 있어서 간편하게 서식을 바꿀 수 있어요
셀 탭에는 셀 삽입, 삭제, 셀 서식을 바꿀 수 있어요
서식은 행 높이나, 열 너비를 바꿀 수 있어요~
다음에 배울 셀 서식 탭도 여기에 있어요~
편집 탭에서는 위에 써진 데로 , 합계, 채우기, 지우기, 정렬이 있습니다.
범위를 선택하고 합계를 누르면 자동으로 합계가 계산되는데
자동으로 SUM 함수를 사용해서 합계가 나옵니다!
채우기로는 셀을 채워줄 수 있는데,
단축키나, 필요한 부분만 채우는 경우가 많아서
많이 사용하지는 않습니다~
정렬은 오름차순 내림차순으로 간단하게 정렬할 수 있어요
찾기 및 선택에서는 자료 중에서 원하는 값이나 문자만 찾을 때 써요~
상단 메뉴바를 없애는 방법은 빨간 네모 박스 버튼을 눌러주면 돼요~
메뉴바가 사라졌다면 다시 홈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나타나는데
빨간 네모 박스 안에 모양이 바뀌었죠?
지금 고정이 되어있지 않아서 저런 모양의 아이콘이 나오는 거예요!
저 버튼을 한번 눌러주면 다시 고정시킬 수 있어요~
홈에는 쓰는 기능이 많아서 한 번에 다 설명하기엔
어렵고, 앞으로 하나씩 해보면서
차근차근 설명드리도록 할게요~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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